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늘 미국의 FBI에서 리니지II 의 불법서버를 운영하여 돈을 번 사이트를 급습했다.

L2Extreme이라는 불법 리니지 II 사이트를  FBI가  NCSoft의 요청으로 급습하였고 미국 전역에 퍼져있는  L2Extreme 사이트를 모두 폐쇄할 것으로 보인다.
L2Extreme은 대략 5만 명의 게이머들에게 리니지 II를 이용할 수 있는 불법 접근을 제공하였고 리니지 서버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자들에게 배포한 협의도 가지고 있다.
이런 불법 서버를 미국의 FBI가 대대적으로 조사해서 습격한 것은 좀 이레적인 일로 앞으로도 유로 온라인 게임 불법서버들의 조사가 잇따를지는 의문이다.

사실 리니지 만큼이나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많은 불법(프리)서버들이 활동하는 블리자드의 WOW도 이번 사건을 보고 어떻게 반응할지가 주목된다.
NCSoft측은 이런 불법(프리)서버 때문에 정식으로 돈을 내고 사용하는 게이머들에게 피해가 가며(정식 사용자들에게 어떤 피해가 가는지 잘 모르겠다), 회사 측은 수백만 달러의 손실을 보았다고 한다.

사실 불법이란 의미에서 잘못된 것은 사실이고 또 처벌을 받아야 한다면 받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 온라인 게임마다 불법(프리)서버는 수를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사실 이런 서버에서 게임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불법이라고 잘 느끼지 못하고 있다.
이런 불법 서버가 운영되지 않게 하려면 게임업체에서는 게임배포에 대하여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그러나 많은 업체들이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기 때문에 머리 좋은 한명이 게임서버만 운영하면 게임을 가진 사용자라면 누구나 그 사이트에 들어가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CSoft도 이런 것을 우려해서 였는지 게임은 유로 사용자만 다운 받게 하였지만 버젓이 
L2Extreme에서는 정식 서버를 이용하여 게임을 다운받아 사용자들에게 배포를 한 것이다.

이런 면에서 서버운영과 보안을 취약하게 관리한 NCSoft측에도 책임이 있다.
그리고 엔씨소프트가 주장하는 수백만 달러의 손실은 사실 어찌 보면 부풀린 가격이다.
5만 명이 불법(프리)서버에서 돈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하였다고 한들 그 5만명이 모두 리니지II를 유로로 사용했을 가능성은 없다.
무료이기 때문에 사용한 것이지 유로라면 또 이야기가 달라진다.
실질적인 손실은 게임을 다운로드받으면서 발생한  bandwidth 값일 것이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이번 사건이 중요한 것은 잇따라 다른 유로 온라인 게임들의 불법(프리)서버들도 FBI의 조사대상에 오르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 FBI Raides Lineage II Pirates
이젠 블로그를 접으려고 합니다..

3개월 동안 블로그 활동을 하지 않았다. 뭐 여러 가지 이유와 핑계들을 나열할 수도 있다..일이 바빠서, 게을러서, 흥미를 잊어서, 다른 취미에 푹빠져서, 블로고스피어에 실망해서.. 어느 단 하나의 이유 때문에 그만 두는 것은..

게임속 주인공과 닮은 사람들..

오늘 디그컴을 돌다가 재미있는 글 하나를 봤다. 만화속의 주인공들과 닮은 사람들이다. 선발된 사람들은 일반인이 아닌 연예인이나 공인들로 우리가 잘 아는 인물들이다. 그런데 정말 비슷하다. 이 포스트를 만들려고 닮은 사람들을 찾..

정말 황당한 장난..CES 2008

항상 즐겨 찾아가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Gizmodo.com이다 다양한 정보와 루머들로 가득하기 때문에 최신의 가젯이나 IT이야기들을 빨리 접할 수 있어서 자주 찾는 곳이다. 그런데 어제 Gizmodo에서 올린 동영상을 보고..

« PREV : 1 : ··· : 304 : 305 : 306 : 307 : 308 : 309 : 310 : 311 : 312 : ··· : 449 : NEXT »